부동산마케팅환경에 있어 환경이란 부동산마케터가 하는 관리업무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통제하기 힘든 것 들이다.
* 부동산마케팅환경의 구성요소
부동산마케팅 환경이란 부동산업과 내외적으로 관련있는 제영향력 및 제도의 총체이다. 부동산업의 활동에 있어 마케팅환경은 아래 그림과 같이 거시적환경과 미시적 환경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환경요인들은 기업에 대해 기업의 성공을 제한하는 제약적 역할을 하기도 하고, 성공을 촉진하는 기회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 부동산 마케팅 환경의 종류
- 거시적환경의 종류
자연환경, 경제/기술적환경, 사회/문화적환경, 경쟁적환경, 소비자환경등이 있다.
- 미시적환경의 종류
경쟁업자, 공중, 정부가 있다.
* 부동산환경 대응
부동산기업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기업에 기회적 역할을 하는 제 환경의 면밀한 검
토를 통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할수 있는 관리시스
템을 기획하는 등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을 밟아야 한다.
부동산마케팅활동
부동산마케팅 환경은 부동산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요인들이다. 그러나 부동산마케터는 스스로가 부동산마케팅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보통 부동산마케팅활동이라고하면
부동산제품의 개발, 개발된 제품의 가격설정, 제품의 분양 및 중개과정, 제품의 광고 및 인적판매, 제품에 대한 서비스 제공등의 요소들로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이것을 마케팅관리요소, 마케팅믹스, 혹은 4P라고 부르고 있다.
제가 올린 자료의 기본적인 내용이므로 개인적으로 부동산환경, 활동 이러한 내용들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공부를 하실 분들은 경영학쪽의 마케팅 전문 서적을 통하여 이를 부동산에 접목시키는 작업을 하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마케팅협회자료를 참고하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걸로 보입니다.
* 부동산마케팅환경의 구성요소
부동산마케팅 환경이란 부동산업과 내외적으로 관련있는 제영향력 및 제도의 총체이다. 부동산업의 활동에 있어 마케팅환경은 아래 그림과 같이 거시적환경과 미시적 환경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환경요인들은 기업에 대해 기업의 성공을 제한하는 제약적 역할을 하기도 하고, 성공을 촉진하는 기회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 부동산 마케팅 환경의 종류
- 거시적환경의 종류
자연환경, 경제/기술적환경, 사회/문화적환경, 경쟁적환경, 소비자환경등이 있다.
- 미시적환경의 종류
경쟁업자, 공중, 정부가 있다.
* 부동산환경 대응
부동산기업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기업에 기회적 역할을 하는 제 환경의 면밀한 검
토를 통하여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할수 있는 관리시스
템을 기획하는 등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을 밟아야 한다.
부동산마케팅활동
부동산마케팅 환경은 부동산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요인들이다. 그러나 부동산마케터는 스스로가 부동산마케팅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보통 부동산마케팅활동이라고하면
부동산제품의 개발, 개발된 제품의 가격설정, 제품의 분양 및 중개과정, 제품의 광고 및 인적판매, 제품에 대한 서비스 제공등의 요소들로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이것을 마케팅관리요소, 마케팅믹스, 혹은 4P라고 부르고 있다.
제가 올린 자료의 기본적인 내용이므로 개인적으로 부동산환경, 활동 이러한 내용들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공부를 하실 분들은 경영학쪽의 마케팅 전문 서적을 통하여 이를 부동산에 접목시키는 작업을 하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마케팅협회자료를 참고하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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